갱얼쥐

서울 대치동 삼성역 코엑스 흑돼지 쌈밥집, 흑쌈시대 리뷰 (feat. 고기 구워 먹는 쌈밥집, 흑돼지) 본문

맛집 탐방/맛집 :: 그 외 지역

서울 대치동 삼성역 코엑스 흑돼지 쌈밥집, 흑쌈시대 리뷰 (feat. 고기 구워 먹는 쌈밥집, 흑돼지)

0606 2022. 3. 6. 22:38
728x90
반응형

 

서울 대치동 삼성역 코엑스 쌈밥집, 흑쌈시대 방문기

 

이번에 가본 곳은 서울 대치동 삼성역쪽에 위치한 흑돼지 쌈밥집, 흑쌈시대!

고기를 직접 구워서 쌈에 싸먹는 쌈밥집이었다. 

 

 

- 흑쌈시대

주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84길 18 2층 (대치동)

주차장: 없음 (도로변 유료 주차장은 있음)

흑쌈시대 카카오맵

 

 

흑쌈시대는 건물 2층에 위치해있다. 

 

흑쌈시대는 2층에 있다.

 

 

건물 외관과 다르게 내부는 상당히 깨끗하고 넓었다. 

좌석은 4인석 기준 15팀정도가 앉을 수 있을 정도였다. 근처에 회사가 많아서 회식을 많이 할 것 같은 분위기다. 

 

흑쌈시대 내부

 

 

흑쌈시대 메뉴는 구워 먹는 대패삼겹살, 생삽겹살, 차돌박이가 있고, 만들어져서 나오는 제육볶음, 문어숙회, 백합조개탕이 있다.

 

흑쌈시대 메뉴판

 

 

우리는 생삼겹살 1인분, 대패 삼겹살 1인분, 제육볶음 1인분을 주문했다. 

 

고기를 주문하면 불판과 함께 기본 반찬들이 나온다. 

기본 반찬으로는 사진에 보이는 것들과 쌈, 김치찌개까지 나온다. 쌈은 기본 반찬이라 리필이 가능하다. 

 

하지만, 공기밥은 기본 메뉴에 포함되어 있지 않고, 따로 주문해야 한다. 

 

기본 반찬 - 쌈
기본 반찬 - 김치찌개
생삼겹살, 대패삼겹살 1인분씩
생삼겹살 1인분
제육볶음 1인분

 

 

총평
가격 ★
맛 ★★

접근성  
총점 ★ (2.6점)

 

가격

생삼겹살, 대패삼겹살, 차돌박이, 제육볶음이 15,000원씩이다. 흑돼지라 그런지 양은 적은데, 가격은 비쌌다. 게다가 공기밥도 기본 반찬에 포함되어 있는 게 아니라, 따로 돈을 주고 주문해야 하는 점이 많이 아쉬웠다. 제육볶음의 경우에는 조금 짜서 밥 없이는 먹기 힘든 수준이었는데말이다. 양을 늘리던가, 가격을 내리던가 하면 좋을 것 같다. 

그래서 1점!

 

확실히 흑돼지라 그런지, 맛이 있었다. 제육볶음은 고추장 맛이 특이했는데, 짠맛과 매콤한 맛이 잘 섞여서 누가 먹어도 맛있는 제육볶음이다! 라고 생각할 수 있는 맛이었다. 삼겹살과 대패 삼겹살도 고기를 구워 먹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호불호 없이 좋아할만한 맛이었다. 

그래서 4점!

 

접근성

주차장이 없는 것이 많이 아쉬웠다. 근처에 유료 노상 공용 주차장이 있었지만, 자리가 거의 꽉 차 있어서 주차하기도 힘들었고, 도로가 일방통행에 거의 1차선이라 한번 앞으로 가기 시작하면 앞으로 쭉 나가야했기 때문에 불편했다. 차 없이 가도 삼성역에서 걸어서 10분정도라 조금 거리가 있는 편이다. 

하지만, 화장실이 가게 내부에 깨끗하게 있었다는 점에서 추가 점수를 줬다.

그래서 3점!

 

 

오랜만에 쌈밥집을 갔다왔다. 고기랑 쌈 자체는 맛이 있었지만, 가격과 접근성 부분이 많이 아쉬웠다. 확실히 맛은 있지만, 서울에는 더 맛있는 흑돼지 집이 있을 것 같기에 다시 방문할 것 같지는 않다.

 

끝!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