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얼쥐

티맵/카카오맵 어린이보호구역 우회 설정 방법 (feat. 스쿨존 우회, 카카오내비, 영상 설명있음) 본문

리뷰/사용법

티맵/카카오맵 어린이보호구역 우회 설정 방법 (feat. 스쿨존 우회, 카카오내비, 영상 설명있음)

0606 2021. 12. 9. 00:15
728x90
반응형

오늘 과태료를 부과하라는 고지서가 날라왔다.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속도 위반을 했으니, 과태료를 납부하라는 고지서였다.

매일 출퇴근하면서 지나는 길이라 별로 의식하지 않고 다녀서 과태료를 부과 받을 줄은 생각도 하지 않고 있었다.

 

위반 내용은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41km/h로 주행했으니, 과태료 56,000원 또는 범칙금 60,000원을 내라는 것이었다.

(과태료 56,000원은 사전납부 금액으로 20%할인된 금액이다. 사전납부 기한이 지나면 70,000원을 내야한다.)

돈이 너무 아깝고, 그 당시에 신경을 쓰지 않고 지나간 내가 너무 원망스럽지만 이미 지나간 일이기 때문에 과태료를 바로 납부하고, 내비게이션에서 어린이보호구역 우회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다.

 

내가 주로 사용하는 내비게이션은 티맵과 카카오맵이므로, 티맵카카오맵을 기준으로 알아보았다.

 

- 티맵

1. 티맵에서 목적지를 검색한다.

2. 추천 경로 위에 있는 회색막대기를 위로 드래그를 한다.

 

3. 추천 경로 중에서 어린이 보호를 누른다.  끝!

 

 

 

티맵 어린이보호구역 우회설정하는 방법

 

 

- 카카오맵

1. 목적지를 입력하고 왼쪽 밑의 직우 표지판을 누른다. 

 

2. 하단의 추천 경로를 왼쪽으로 드래그한다. 

 

3. 추천 경로 중 어린이 안심 우선을 찾아서 안내시작을 누른다. 끝!

 

 

카카오맵 어린이 보호구역 우회 설정 방법

 

두 어플 모두 설정에서 따로 어린이 보호구역 우회를 지정하는 게 아니라, 목적지를 검색하면 나오는 추천 경로 중 어린이 보호구역 우회지를 누르면 된다. 정말 너무너무 간단하다. 

 

어린이 보호구역에서는 과속카메라로 단속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을 한다.

하지만, 정말 실수로 과속을 하게 될 수도 있으니, 다른 경로로 갈 수 있다면 시간이 조금 더 걸리더라도 아예 돌아가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는 실수로라도 과속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드는 날이었다...

 

끝!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