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얼쥐

[맛집 리뷰] 성남 하대원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다는 "성원 닭갈비" 본문

맛집 탐방/맛집 :: 성남

[맛집 리뷰] 성남 하대원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다는 "성원 닭갈비"

0606 2021. 11. 4. 00:04
728x90
반응형

 

2021년 10월 31일

 

친구들과 운동 후, 식사를 하려고 성원닭갈비를 가보았다.

 

성원닭갈비 하대원점

 - 주소: 경기 성남시 중원구 둔촌대로 279 (하대원동)

 - 영업시간: 11:00 ~ 22:30

 - 주차장: 없음 (길거리에 주차해야 함)

성원닭갈비 하대원점 카카오지도 검색

 

지도를 검색해서 가면 성원닭갈비 간판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주차장은 따로 없어서 길거리에 주차를 해야한다. 

 

성원닭갈비 하대원점 입구

 

안으로 들어오면 내부는 일반 옛날 식당처럼 되어 있다. 

참고로 화장실 사진은 없는데, 밖으로 나가면 입구 바로 옆에 있다. 푸세식으로 사용하기 매우 불편하고 더러웠다.  

 

 

닭갈비 집이므로 메뉴는 물론 닭갈비가 있다. 치즈나 파닭 같은 것은 없고, 그냥 국물 닭갈비만 있다. 우리는 성인 남자 3명이었는데, 대자로 하나 주문했다.

성원닭갈비 메뉴판

 

닭갈비를 주문하면 닭갈비와 밑반찬으로 미역냉국, 김치, 소스를 준다. 

성원닭갈비 대자 구성
끓고 있는 닭갈비
밑반찬

 

총평
가격 ★★
맛 ★★
양 ★★★
총점 ★★★☆ (3.6점)

 

가격

대자 기준으로 4명에 3만원이면 1인당 9,300원정도인데, 일반적으로 닭갈비 가격이 10,000~12,000원정도를 내야 먹을 수 있으니까, 다른 닭갈비 집과 비교해도 저렴한 편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다른 일행들은 엄청나게 맛있었다고 칭찬을 계속했다. 하지만 내 기준으로는 엄청나게 맛있는 정도는 아니고, 그냥 평범한 닭갈비 집이었다. 닭고기 자체도 부드럽고, 닭갈비 소스도 너무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었지만, 그냥 아무 닭갈비 집에 들어가도 이정도 맛은 낼 수 있는 것 같기 때문이다. 이 집만의 특징이 있지 않기에, 맛 때문에 이곳을 다시 방문할 것 같지는 않을 것 같다. 평범평범.. 

 

가격에 비해서 양은 많은 편이었다. 대자 하나면 성인남자 3명이 적당히 먹을 수 있는 수준이고, 부족하면 거기에 라면사리나 볶음밥을 1개씩만 추가해서 먹으면 될 것 같다. 

 

 

 

오랜만에 닭갈비 집을 가보았다. 하대원에 살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곳을 안 가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하다고 한다. 아마 맛도 평범하게 맛있고, 위치도 주택가 근처라서 그런 것 같다. 내 기준으로는 맛은 평범했고, 가격이 저렴했으므로,  그냥 친구들이랑 먹을 게 없으면 가볼까 하는 수준의 가게였다.

주변에서 하도 칭찬이 자자해서 내가 이날 운동을 한 직후라 입맛이 없었나 싶은 생각이 든다. 혹시라도 재방문했는데, 맛있게 먹게 된다면 그때 다시 리뷰를 작성해 봐야겠다. 

 

 

끝! 

 

 

728x90
반응형
Comments